포토샵

포토샵 색상 바꾸기 (가장 쉬운 2가지 방법)

babohoon 2021. 2. 15. 00:16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포토샵 색상 바꾸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가장 직관적인 방법인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.

바로

 

1. hue/saturation (단축키 ctrl+u)

 

2. 조정 레이어를 이용한 색 변경

 

이렇게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.

두 가지 방식 모두 색상을 변경할 수 있지만, 결과물에 있어서 정말 큰 차이점이 있으니 2번 방식까지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!!

 

먼저 첫 번째 방법 hue/saturation (단축키 ctrl+u) 이용하여 색상 변경하는 방법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.

가장 직관적이면서 쉬운 방법이기도 한데요,

먼저 이미지를 가져오고 본인이 색상변경을 원하시는 부위를 누끼를 따주시면 됩니다.

(혹시 누끼 따시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에 정말 간단하고 쉽게 누끼 따는 법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세요!!)

babohoon.tistory.com/11

 

포토샵 누끼따기 (가장쉬운 6가지 방법 소개)

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누끼 따는 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. 지금까지 블로그에서 포토샵의 사용법에 많이 다뤘지만 사실 초보자분들에게는 어려운 내용이었지요.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

babohoon.tistory.com

babohoon.tistory.com/12

 

포토샵 누끼따기 (가장 쉬운 6가지 방법 소개)(2)

지난 게시글에 올가미 툴, 다각형 올가미 툴, 자석 올가미 툴에 대한 사용법을 설명드렸습니다. babohoon.tistory.com/11 포토샵 누끼따기 (가장쉬운 6가지 방법 소개)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누끼 따

babohoon.tistory.com

색상변경을 원하는 부위의 누끼를 따줍니다.

저는 전구 속의 있는 노란 하트의 색을 바꿔주려고 하트의 누끼를 따줬습니다.

누끼가 따져있는 상태에서 잡다한 과정은 생략하고 바로 단축키 ctrl+u 를 눌러줍니다.

(빠른 작업을 위해 일부러 과정은 생략하고 단축키로 알려드렸습니다. 실제로도 다들 단축키로 사용합니다.)

 

 

단축키를 누르면 옆에 hue/saturation 패널이 뜨시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.

첫 번째 줄에 hue는 색상을 바꿔주는 패널입니다. 이곳에서 원하시는 색을 변경해주실 수 있습니다.

두 번째 줄에 saturation은 흔히 말하는 채도입니다. 채도의 조절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.

세 번째 줄에 lightness는 명도를 변화시켜주는 패널입니다. 원하시는 만큼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.

 

위 내용을 참고하여 원하시는 컬러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저는 빨간색의 하트로 변경해 주었습니다.

이제 두 번째 방법을 설명하려 하는데 절대 첫 번째 방식을 알게 됐다고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 됩니다!!

두 번째 조정 레이어는 첫 번째 방식보다 작업하는데 더 많이 쓰이며, 좀 더 유연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!!

 

2. 조정 레이어를 이용한 색 변경하기

 

첫번째 방식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부위의 누끼를 먼저 따줍니다.

빨간색 체크가 조정레이어

누끼를 따주셨으면 포토샵 오른쪽 아래에 있는 조정 레이어 버튼을 눌러줍니다.

조정 레이어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곳에도 hue/saturation 패널이 있는 것이 보일 겁니다.

클릭해서 아까와 같이 원하시는 대로 색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.

 

이번에는 민트색 하트로 변경했습니다.

똑같이 색을 바꿔주는 기능이 아닌가? 하고 생각하실 수 도 있지만 레이어 패널을 보면 색상 필터가 있는 새 레이어가 만들어 진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.

 

기존레이어에 만들어 진게 아니라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.

 

위 이미지처럼 색상이 새로운 레이어에 필터를 만들어 준 것이기 때문에 1번 방식처럼 한번 색을 변경하면 수정하지 못하는 것과 다르게 2번의 조정 레이어는 쉽게 원래 색으로 돌아갈 수 있고 색상을 비교해보기 용이해 대분분은 조정 레이어를 이용합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이번에는 색상변경에 관해 설명해봤습니다.

아주 단순한 방식이며 효율적이기에 

처음 해보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
포토샵 카테고리에 재밌는 심화 내용도 많으니 한 번씩 봐주시면 재밌을 실 겁니다.ㅎㅎ

babohoon.tistory.com/16

 

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차이점 (비트맵과 벡터)(1)

오늘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차이점에 대해 적어보려합니다. 이 두개의 프로그램은 많이 써보신분들의 경우 완벽하게 설명하시진 못하더라도 이미 감으로 다 알고계시죠. 이제 막 그래

babohoon.tistory.com

babohoon.tistory.com/4

 

{포토샵} 포토샵 이용해 사진을 그림으로 바꾸기(수채화 그림) (1)

먼저 본인이 그림으로 바꾸고 싶은 사진을 선정합니다. 먼저 사진을 포토샵 문서위에 올려주고 똑같은 사본을 2개 만들어줍니다. 맨 위 사본을 '이미지'-'조정'-'채도감소'를 이용해 흑백으로 만

babohoon.tistory.com

babohoon.tistory.com/10

 

탑모델 최소라, 하이패션계를 주름잡은 아시안모델

최근에 '유 퀴즈 온 더블락' '난리났네 난리났어' 등 여러 예능프로에 나와 대중들에게 알린 모델 최소라 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보려 합니다. 겉보기에도 아름답고, 매력있고, 비현실적인 비율

babohoon.tistory.com